OpenGL 로 배우는 컴퓨터 그래픽스 [한빛 교재 시리즈] 으로 공부하면서 중요한 부분을 옮겨놓았습니다.
// 콜백함수 정의
void MyDisplay() {};
void MyKeyboard(char key, int x, int y) {};
void MyMouse(int button, int state, int x, int y) {};
int main(){
Initialize and Open Window; // 1. 윈도우 초기화 및 생성
Initialize OpenGL State; // 2. GL 상태변수 설정
Register Input Callback Functions; // 3. 콜백함수 등록
{
glutDisplayFunc(MyDisplay);
glutKeyboardFunc(MyKeyboard);
glutMouseFunct(MyMouse);
}
Enter Event Processing Loop; // 4. 이벤트 루프로 진입
}
1. 윈도우 타입을 설정하고 초기화. GLUT 의 윈도우 관련 상태변수 값을 설정하는 작업을 하게 되는 곳
2. 배경화면의 색, 광원의 위치 등 지엘의 상태변수 중 전체 프로그램을 통해서 그 값이 변하지 않을 상태변수 값을 설정
3. 콜백함수 등록
4. 이벤트 처리 루프로 들어간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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