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openGL

openGL 프로그램 기본 구조

OpenGL 로 배우는 컴퓨터 그래픽스 [한빛 교재 시리즈] 으로 공부하면서 중요한 부분을 옮겨놓았습니다.


// 콜백함수 정의

void MyDisplay() {};

void MyKeyboard(char key, int x, int y) {};

void MyMouse(int button, int state, int x, int y) {};


int main(){

Initialize and Open Window;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// 1. 윈도우 초기화 및 생성

Initialize OpenGL State;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 //  2. GL 상태변수 설정

Register Input Callback Functions;             // 3. 콜백함수 등록

{

glutDisplayFunc(MyDisplay);

glutKeyboardFunc(MyKeyboard);

glutMouseFunct(MyMouse);

}

Enter Event Processing Loop;                    // 4. 이벤트 루프로 진입

}



1. 윈도우 타입을 설정하고 초기화. GLUT 의 윈도우 관련 상태변수 값을 설정하는 작업을 하게 되는 곳

2. 배경화면의 색, 광원의 위치 등 지엘의 상태변수 중 전체 프로그램을 통해서 그 값이 변하지 않을 상태변수 값을 설정

3. 콜백함수 등록

4. 이벤트 처리 루프로 들어간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