OpenGL 로 배우는 컴퓨터 그래픽스 [한빛 교재 시리즈] 으로 공부하면서 중요한 부분을 옮겨 놓았습니다.
기본 상태 변수를 추가하여 간단한 프로그램을 작성한 코드.
#include<stdio.h> #include<stdlib.h> #include<Windows.h> #include<gl/glut.h> #include<gl/GL.h> #include<gl/GLU.h> void shDisplay() { glClear(GL_COLOR_BUFFER_BIT); glViewport(200, 100, 300, 300); glColor3f(0.0, 1.0, 1.0); glBegin(GL_POLYGON); glVertex3f(-0.5, -0.5, 0.0); glVertex3f(-0.5, 0.5, 0.0); glVertex3f(0.5, 0.5, 0.0); glVertex3f(0.5, -0.5, 0.0); glEnd(); glFlush(); } int main(int argc, char** argv) { glutInit(&argc, argv); glutInitDisplayMode(GLUT_RGB); glutInitWindowSize(500, 400); glutInitWindowPosition(100, 100); glutCreateWindow("OpenGL sample drawing"); glClearColor(2.0, 7.0, 0.0, 1.0); glMatrixMode(GL_PROJECTION); glLoadIdentity(); glOrtho(-1.0, 1.0, -1.0, 1.0, -1.0, 1.0); glutDisplayFunc(shDisplay); glutMainLoop(); return 0; }
결과 화면은 아래와 같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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