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openGL

GLUT 의 윈도우와 뷰포트(view port)

OpenGL 로 배우는 컴퓨터 그래픽스 [한빛 교재 시리즈] 으로 공부하면서 중요한 부분을 옮겨 놓았습니다.


기본 상태 변수를 추가하여 간단한 프로그램을 작성한 코드.



#include<stdio.h>
#include<stdlib.h>
#include<Windows.h>
#include<gl/glut.h>
#include<gl/GL.h>
#include<gl/GLU.h>
     
void shDisplay() {
	glClear(GL_COLOR_BUFFER_BIT);
	glViewport(200, 100, 300, 300);
	glColor3f(0.0, 1.0, 1.0);
	glBegin(GL_POLYGON);
		glVertex3f(-0.5, -0.5, 0.0);
		glVertex3f(-0.5, 0.5, 0.0);
		glVertex3f(0.5, 0.5, 0.0);
		glVertex3f(0.5, -0.5, 0.0);
	glEnd();
	glFlush();
}

int main(int argc, char** argv) {
	glutInit(&argc, argv);
	glutInitDisplayMode(GLUT_RGB);
	glutInitWindowSize(500, 400);
	glutInitWindowPosition(100, 100);
	glutCreateWindow("OpenGL sample drawing");
	glClearColor(2.0, 7.0, 0.0, 1.0);
	glMatrixMode(GL_PROJECTION);
	glLoadIdentity();
	glOrtho(-1.0, 1.0, -1.0, 1.0, -1.0, 1.0);
	glutDisplayFunc(shDisplay);
	glutMainLoop();

	return 0;
}



결과 화면은 아래와 같다.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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